프리미엄 진료

자가치아 뼈이식



자가치아 뼈이식이란?

자가치아 뼈 이식이란 임플란트 시술 시 타인의 뼈나 동물뼈 등을 사용하지 않고 내 치아중 발치한 치아를 자가뼈 이식재로 가공한뒤 임플란트 식립시 뼈가 부족한 부분에 뼈 이식재로 사용하는 술식을 이야기 합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의 장점은?

자가치아뼈이식재는 치아에 함유된 유기물 콜라겐을 보존하여 자가골과 같은 골 유도와 능력을 가지고 있어 잇몸뼈와 가장 가까운 골개조를 가속화하여 저작기능에 가장 적합한 뼈를 생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종골의 경우 전염성 질환 및 이식된 조직으로 인한 거부반응등이 문제가 되었으나 환자본인의 치아를 사용하기 때문에 이종골(본인의 뼈가 아닌 다른 종류의 뼈)식립시보다 더욱 안전합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의 치료과정

 

1.치아발치후 깨끗하게 소독된 치아를 냉장보관합니다. 의뢰서 작성후 자가치아뼈이식 센터로 보냅니다.

 

2.발치된 치아는 세척과 소독후 자가치아 뼈이식재로 가공됩니다. 가공된 뼈 이식재는 본원으로 배송됩니다.

 

3.예약되신 날짜에 내원하셔서 수술을 진행합니다. 수술시 골이식이 필요한 부위에 준비된 이식재를  임플란트와 함께 식립합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에 관한 FAQ

 

Q1.몇 개의 치아가 있어야 자가치아 뼈이식이 가능한가요?

A.발치된 소구치의 겨우는 약 0.5cc 대구치는 0.6cc~1cc정도의 자가치아 뼈 이식재가 만들어집니다. 보통 치아 한개당 인공뼈가 이식되는 양이 0.3~0.4cc정도입니다.따라서 1개의 치아당 1~2개의 임플란트까지 식립이 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Q2.발치한 치아로 뼈 이식을 받으려면 발치와 함께 임플란트 시술을 받을 수는 없나요?

A.발치한 치아를 뼈이식재로 만드는 시간에는 약 10일 정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발치후 즉시 임플란트는 조금 어렵습니다. 자가치아뼈 이식재는 만들어진 후 1년 정도까지 보관이 가능하여 임플란트 수술이 지연되더라도 뼈 이식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Q3.치아를 이용한 이식재의 효과가 인공뼈 재료보다 좋은가요?

A.자가치아 뼈 이식재는 치아에 함유된 유기물 콜라겐을 100%보존 시켜 내 몸에 있는 뼈와 같은 골유도와 골전도 능력을 갖고 있습니다. 떄문에 뼈가 재생되고 유착되는 과정에서 인공뼈 이상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종뼈를 사용할때 생길 수 있는 전염성 질환이나 거부감에 대한 문제가 없어 안정성이 매우 높습니다.

 

Q4.자가치아로 뼈이식을 받는 비용은 인공뼈 이식보다 비용이 비싼가요?

A.1개의 치아 식립시 자가치아를 뼈 이식재로 만들어서 이식하는 비용은 인공뼈 이식재를 사용하는 경우와 비슷합니다. 하지만, 1치당 나오는 뼈의 양이 있기 때문에 뼈 이식의 양이 많을 수록 오히려 인공뼈 이식보다 비용이 저렴해 집니다.

 



 


 

 

'자가치아 뼈이식'에 대한 빠른 문의답변
답변을 받을 방법 선택
  • E-mail
  • Facebook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