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







어금니 임플란트의 식립의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주변 치아와의 관계입니다. 임플란트 식립후 주변치아에 얼마만큼의 영향을 주게 되는지가 중요합니다. 임플란트 식립후 음식물의 끼임 및 주변치아의 건강을 고려하여 제작되어야 합니다.

 

 

장기간 발치 기간이 지속 된 경우

 

1. 식립부위 주변의 치아와의 관계 확인이 필요합니다.

-장기간 이가 뽑힌 상태를 지속하셨다면 양옆의 치아가 쓰러지고 맞닿는 치아가 내려와 공간이 협소해 져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런 경우 임플란트 식립과 보철물 식립을 위해 부분교정이 선 시행 되어야 하는 경우가 있으므로 담당 치과의사와의 상담이 필요합니다.


2. 식립부위 뼈 상태 체크가 중요합니다.

-발치후 장기간이 지났다면 역할을 하지 않는 뼈들은 소실 되게 됩니다. 임플란트는 마치 나무를 심을때 충분한 토양이 필요하듯, 충분한 뼈의 양이 받쳐 주어야만 합니다. 파노라마, 3D Dental X-ray를 통한 정확한 진단이 필요합니다.

 

3.치주 질환 이환 체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발치의 원인이 치주질환이라면 치료전 치주질환의 치료와, 구강습관 개선등이 함께 고려되어야 합니다.치주질환은 임플란트 식립시 가장 중요한 뼈의 상태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임플란트 식립후 유지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4.당뇨, 혈압, 출혈성 질환등의 전신질환 체크가 필요합니다.

-당뇨성 치주염등의 경우 고난이도 임플란트 수술 케이스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당뇨의 진행이 계속해서 잇몸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임플란트 수술전 담당 치과의사와의 충분한 상담 및 담당 내과의와 담당 치과의사의 충분한 협진이 필요한 치료입니다. 

 

발치즉시 임플란트의 경우

 

1.외상에 의한 발치 즉시 임플란트의 경우

-외상에 의해 치아가 부러진 경우라면 임플란트 식립부위에 부러진 치아 조각은 없는지에 대한 정밀 진단이 필요하며 주변조직에 이상이 없는지 확인하고 주변조직에 큰 무리나 염증이 일어나지 않은 상태라면 담당치과의사의 치료계획에 따라 당일 수술이 가능하게 됩니다.

 

2.심한 충치로 인해 치아를 뽑은 경우

-20~30대의 청년층의 경우 심한충치로 인해 치아를 뽑아야 하는 경우 충분한 뼈의 양과 주변조직이 건강하다면 당일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충치가 심하게 진행되어 골괴사(파괴)현상이 일어난 경우라면 발치후 충분히 뼈상태의 회복을 기다려야 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분당 뉴욕치과 임플란트의 특별함 

 

1.뉴욕대 치과대학 임플란트 시스템

2. 3D CT X-ray 정밀 진단

3. 수면마취 임플란트

4. 무통마취 , 자가통증 PCA 조절기

5. 3개월 정기체크 시스템

 

 

 

 

 

 

 

 

 

 

 

'어금니 임플란트'에 대한 빠른 문의답변
답변을 받을 방법 선택
  • E-mail
  • Facebook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