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임플란트 틀니



임플란트 틀니란 무엇인가요?

 

틀니의 고정성을 높이기 위해 최소의 임플란트를 식립해 자석버튼 보철물로 고정 지지대를심어 일반 틀니에 비해 고정력과 씹는 힘을 향상 시킨 틀니를 이야기 합니다.

  

■ 임플란트 틀니의 장점

 

고혈압, 당뇨, 혈액성 질환을 가지신 분들께 부담이 적은 시술 방법입니다

-다수의 임플란트를 식립할 경우, 혈액성 질환을 가지신 분들 같은 경우 약을 오래 끊으시는 것이 부담 스러운 것이 사실 입니다.

다수 임플란트에 비해 적은 임플란트를 식립하므로 수술이 비교적 간단하고, 수술 때문에 받는 스트레스가 줄어 들게 됩니다.


고정성이 일반 틀니에 비해 좋아  씹는 힘이 훨씬 더 좋아집니다.

-일반 틀니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개발된 것이 바로 임플란트 틀니랍니다. 치아가 한두개라도 있는 남아있는 상태에서는 틀니가 좀더 힘을 많이 받았었는데 이가 하나도 없다보니 틀니가 힘을 못받는것 같아 라고 호소하시는 분들이 아주 많습니다.

 

쉽게 생각하여 건물을 지을때에도 지지대가 있어야 더 튼튼한 법!

가장 적은량의 임플란트 식립으로  틀니에는 가장 큰 힘을 더 해 줄수 있도록 치료계획이 세워 집니다.


전악 임플란트에 비해 치료 비용이 저렴합니다.

시술 기간이 비교적 짧습니다.

 

■ 전악 임플란트와 비교했을때의 차이점

 

틀니를 탈부착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다.

- 틀니는 입안에 고정되어 있는 보철물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시 (주무실때 등_)에는 빼 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전악 임플란트에 비해 비용이 저렴하다.

-앞에서도 언급한 내용이지만, 전악 임플란트에 수술 비용의 40~50%의 가격으로 씹는 기능을 회복할 수 있는 것이 임플란트 틀니의 최대 강점입니다.

 

전악임플란트 수술에 비해 시술 기간이 비교적 짧다.

-전악 임플란트 수술의 경우 본인의 뼈상태, 임플란트의 유착상태 등을 체크해야 하기 때문에 틀니를 하는 시간 보다 사실상 오래 걸리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에 비해 비교적 간단한 수술과 치료 과정으로 씹는 과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틀니.. 나이도 많은데 가능할까요?

 

임플란트 틀니가 적용되는  케이스

 

무치악 환자(치아가 모두 손실된)중 심한 고혈압, 당뇨, 혈액성 질환등 신체적 조건때문에 다수의 임플란트 식립 수술이 부담 스러운 경우


-전악 임플란트 수술에 비해 심어지는 임플란트 갯수가 줄어 들기 때문에 수술 시간 및 수술에 의한 스트레스 등이 줄어 듭니다.

 

전악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에 나이가 부담이 되는 경우

 

-내 나이에 틀니면 되겠는데.. 틀니는 헐거워져 자꾸 빠지고 씹는 맛도 예전같이 않아 불편해..

 연세가 너무 많으 어르신의 경우, 전악 임플란트를 하기에 신체적 조건,경제적 요건등이 부담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적은 임플란트 식립을 통해 틀니의 고정성을 높이므로 틀니에 비해 3~4배 정도 강한 씹는 힘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됩니다.

 

전악 임플란트 수술을 하기에 비용이 부담이 되는 경우

 

- 임플란트 하고 싶었지만.. 비용때문에 엄두가 안나고 틀니를 하자니 불편하다는 이야기가 많던데..

 

전악 임플란트 식립비용은 환자분들께 꽤 부담이 되시는 비용입니다. 그렇다고 싼값에 틀니를 하자니 불편한게 한두가지가 아니고..

틀니를 장시간 사용하면 뼈 손실도 커져서 나중에 임플란트 하기도 어렵다던데..

 

이런 고민을 하고 계신가요? 임플란트 틀니의 비용은 전악 임플란트 수술비용의 40~50% 의 비용으로 보다 효과적인 틀니 사용을 할수 있게 도와 줍니다.


 

틀니를 장시간 사용하여 뼈이식 수술로도 해결하지 못할 정도의 골 소실을 가진 케이스

 

치아가 없는 부위의 뼈는 어떻게 될까요?

 

장시간 치아가 없는 상태로 잇몸을 유지할 경우 잇몸뼈의 기능은 사실상 상실되기 때문에 뼈가 점점 사라지게 됩니다. 틀니를 장시간 사용하는 경우는 뼈의 흡수가 더욱 심하게 되지요. 그래서 틀니를 장시간 사용한 분들을 보면 임플란트 심기에 너무 좁거나 낮은 뼈의 형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답니다.

 

이럴 경우, 틀니를 장학한다 하더라도 사실상 유지할수 있는 부분이 굉장히 적어 지기 때문에 새로한  틀니가 예전처럼 편하지 않고, 헐겁게 느껴지거나 식사 혹은 말하는 도중에도 더 잘빠지는 것 같다는 등의 이야기를 호소하시기도 합니다.

 

이런케이스의 경우 가장 적합하게 권해드리는 것이 임플란트를 통한 임플란트 자석 틀니입니다. 골과 틀니에 알맞게 임플란트를 식립한후 작은 버튼을 달아 틀니의 지지대를 주는 방식으로 제작 되지요 :)

 

장시간의 임플란트 수술이 무섭고 두려운 환자

 

-임플란트 틀니의 경우 전악임플란트에 비해 심어지는 임플란트 갯수가 적기 때문에 전악 수술에 비하여는 수술 시간이 짧습니다.

 

 역 수

'임플란트 틀니'에 대한 빠른 문의답변
답변을 받을 방법 선택
  • E-mail
  • Facebook Mess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