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플란트

골소실로 인한 뼈이식





윗 턱의 임플란트 식립시의 뼈이식

윗턱의 경우 코의 양쪽에 상악동이라고 불리우는 공기 주머니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머리속에 텅 빈 동굴같은 공간이라고 볼 수 있지요. 

 

이 공간과 치조골 (치아의 뿌리를 보호하고 있는 뼈) 사이는 얇은 판막으로 되어 있습니다. 만약 임플란트 식립시 치조골의 뼈의 양이 충분치 않다면 이 얇은 판막이 찢어져 버리게 될 뿐만 아니라 임플란트 기둥을 받쳐줄 충분한 공간이 없다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이러한 종합적인 면을 고려하여 상악동의 크기와 윗터뼈의 잔존뼈의 양을 고려하여 뼈 이식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윗턱의 경우 상악동의 상태에 따라 상악동 거상술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아래 턱뼈의 임플란트 식립시의 뼈이식

아래 턱뼈의 경우 이를 뽑고 장기간 방치했을때 윗턱뼈에 비해 더 빠르게 뼈가 흡수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유는 아래턱뼈의 구성성분의 특성상 윗턱뼈에 비해 더 빠르게 흡수될 수 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아랫턱뼈의 경우 식립되어져야 할 임플란트 픽스쳐(기둥)의 사이즈와 아랫턱 신경가지의 관계를 고려하여 뼈 식립 여부를 결정하게 됩니다.

 

 

자가치아 뼈이식과 동종골 뼈이식

자가치아 뼈 이식은 발치된 본인의 치아를 가공하여 뼈이식재료로 만든 후 식립을 진행하는 것을 말하고, 동종골 뼈이식이란 보통 소뼈를  인체에 가장 안전한 형태로 가공하여 뼈이식 재료로 사용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골소실로 인한 뼈이식'에 대한 빠른 문의답변
답변을 받을 방법 선택
  • E-mail
  • Facebook Message